사람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한국교직원협동조합

보도자료

부산교육청 4일 디지털리터러시 교육 학부모 연수
작성일 2019-06-03 조회수 384
○ 부산광역시교육청(교육감 김석준)은 6월 4일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부산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초·중·고·특수학교 학부모 800여명을 대상으로 ‘디지털리터러시 교육 학부모 연수’를 실시한다.

○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은 2015 개정교육과정에 따라 모든 교과와 범교과 영역에서 학생들에게 디지털기술 사용 능력을 키워주는 것으로 부산시교육청이 올해 전국 최초로 도입했다.

○ 이날 연수에서 부산시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 이재한 장학관이 ‘부산형 디지털리터러시 교육 사업’을 안내한다.

이 장학관은 부산형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이 추구하는 디지털 역량인 ▲지역문화와 디지털 시민성 ▲정보 및 데이터 활용 능력 ▲디지털 콘텐츠 창조 능력 ▲소통과 협업 능력 ▲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▲자기주도적 진로 개발 역량 등을 제시한다.

또 부산시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리터러시 UCC 공모전과 교육 포럼, 교육정보인프라와 전용교실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을 소개한다.

이어, (사)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 김묘은 대표가 ‘우리 자녀, 디지털 미디어시대의 리더로 키우기’를 주제로 강의한다.

○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“학부모님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겠다”며 “이를 통해 자녀가 스마트기기를 학습도구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”고 말했다.
첨부파일  06.03.(월)부산교육청4일디지털리터러시교육학부모연수.hwp

5개의 댓글이 있습니다.

  • 오해석 2019-06-04 15:52:08
    감사합니다.
    좋네요
이전글 부산교육청, 여름철 폭염 대비 안전대책 마련
다음글 정부, 정년 늘린 기업 인센티브 추진…재계 \"인건비에 숨막혀\"
맨위로가기